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엄마유치원 41차, 화산과 소방관을 배워요!
    카테고리 없음 2020. 3. 6. 10:13


    ​​


    >


    ​ 어머니, 유치원 4일째, 오거의 매일은 화산과 소방관을 주제로 놀았습니다.의도의 큰 틀은 유지하되 소방관 관련 소품 만들기는 의도를 바꿔 놓았습니다.물대포는 아무래도 오래 하기에는 추울 것 같아서요.


    >


    아침에는 주로 섭취 후 저는 커피를 마시며 일을 좀 보고 놀이를 준비하고 딸은 자유놀이를 하면서 혼자 遊び니다.​ 오거의 매일은 4절지에 멋진 그림을 그렸네요이러쿵저러쿵 서화산 폭발실험을 해봤습니다.더 어렸을 때 해 본 적이 있는데 다시 해봤네요.


    >


    아는 사람에게서 받은 유통기한이 지난 커피가 있어서 바닥에 좀 깔아 줬더니 향기도 좋고 마음에 들었는지 한참 촉감을 주고 저 하나 먼저 놀았어요-바닥에 흩어진 커피는 대결하면서 주웠어요^~^


    >


    우물우물 놀거나 역할 놀이를 하는 공룡을 골라요.


    >


    >


    화산 폭발 준비 완료했어요.베이킹소다+식초의 조합으로 좁쌀 화산을 풍기는 초간단 점검이지만, 베이킹소다는 미리 화산에 넣어두었습니다.화산 모형을 찾아보면 저 화산밖에 못 사는데 값도 1000원 정도 쌌어요:)


    >


    화산 실험만 하면 1분 동안 끝이 인기 때문에 예기를 짜고 역할 놀이를 합니다.평화로운 공룡마을에 갑자기 화산이 폭발해서 공룡이 도망가는 사례도 있고, 악당 공룡이 갑자기 공격을 해서 화산폭발 덕분에 위기를 맞은 국어과인은 예이기도 합니다.​​​


    >


    >


    식초에 빨간 물감을 섞으면 더 실감이 나빠져요. :)​​​


    >


    >


    계제에 그뿐 아니라 화산폭발하면서 역할놀이도 하고 재미있게 놀았어요.화산 주변의 커피는 버리고, 자신의 후에는 잘 걷고, 다음에 역시 사용하려고 타 두었습니다.​​​


    >


    이 검토는 사이언스 업체와의 연계 활동입니다.​​​


    >


    >


    >


    책에서도 화산 폭발 검토를 소개하고 있고, 오늘 함께 해 보았습니다.초간단 검토이므로 추천합니다.:)


    >


    ​ 그리고 나쁘지 않아서 급히 처리하는 업무가 생기고 저는 1과 나쁘지 않고 안에 나쁘지 않고 보니 딸은 혼자 책 읽고 있네요-​ ​ ​


    >


    ​ 1처리하고 딸과 소방관 기구를 준비했습니다.​​​


    >


    >


    >


    앞의 페이지와 첫 페이지를 참고하세요!119의 숫자를 좀 정 말로처럼 하라고 제가 도형으로 만들었어요^~^​ ​ ​


    >


    빈 상자의 한쪽 면에 둥근 구멍을 뚫어 나쁘지 않기 때문에, 나머지는 확실히 테이프를 붙입니다.​​​


    >


    시리얼 박스 정도의 사이즈로 좋습니다. 저는 레고박스를 이용했습니다.​​​


    >


    라벨로 찍은 소방차 스티커를 붙여줄게요.​​​


    >


    라벨지로 자른 불꽃놀이도 오려내서 종이컵에 붙입니다.자세히 보니까 딸이 거꾸로 붙인 거예요.제 설명을 놓치는 바람에 사과하고 또 했습니다


    >


    그렇게 공기 대포 소방차와 불도 완성되고,


    >


    >


    소방관 조끼와 모자도 완성했습니다.모자는 딸이 재료를 가지고 가서 혼자 만들었습니다:) 컵라면 용기에 소방마크를 해 주었습니다.소방마크는 소방청에 들어가면 다운된다-


    >


    도로는 월요일 하나에 켜둔 전기테이프 재활용했어요.​​​


    >


    소방차 전용 주차공간도 설치합니다.


    >


    오늘도 활기차게 인사하고 놀이를 시작했습니다.​​​


    >


    >


    구멍을 종이컵을 향해 두고 박스 양면을 툭 치면 좋은 과인탈서 종이컵이 탁탁 쓰러집니다.


    >


    >


    >


    딸은 몇봉이봉의출동해서 용감하게 불을 사라지습니다-


    >


    아무리 편집을 해도 길게 나오네요.~^; 이렇게 놀면 되요 - 정말 재밌고 재밌게 놀았어요!


    >


    스크랩자료도찍어놨는데이건미루고


    >


    ​ 수학의 제휴로 전화 번호를 배운 워큰 저녁에 때문에 남겨두었어요-​ 하루 9자신 한일 2도 배우면서 가족들 번호도 배우고 보려고 만들어 보았습니다.​​​


    >


    이미지와 첨부, 참고해 주세요~-​​​


    >


    ​의 스크랩 자료 만들기도 미루고 1끝 마무리된 것은 전자 피아노 수제비 소에요-무려 88건반에서*-*​ 딸 집에 있는 짤막한 가요 공간입니다.이 장난감 피아노를 비롯한 휴대 피아노 어플까지 최근 딸이 피아노에 없이 확 빠져서 있어 피아노에 흥미가 생긴 남편+피아노를 칠 줄 알고 있는 저 소견 1천에서 구입했어요-​ 오후에는 자유 피아노 가끔 이프니다니다.그덕분에 휴일이네요 :)​ ​ 나의 1은 뜻을 다 하지 않는 소견입니다 전 수업에서 못한 보드 게이입니다. 이나 스크랩 자료도 만들고, 팬 케이크라도 만들어, 좀 느슨하게 해나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일도 있고, 아마 피아노를 피아노를 칠까봐.그래도 블로그에는 알려드릴께요. :)​​​


    ​ ​ ​#4세#5세#6세#옴마표#홈 스쿨#옴마표 놀이#옴마표독후 활동#옴마표 미술 놀이#옴마표의 과학 놀이#아이도 쿠푸 활동# 어린 키이 스루 놀#어린이 과학 놀이#도 쿠푸 활동#미술 놀이는 과학 놀이#사이언스 업체#화산 폭발 검토#화산 놀이#소방관 놀이는 공기 대포#박스 대포는 소방차의 놀이는 아이 수학 게임#전화기 놀이#전화기 우오크지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