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대학생 기자단] 판교자율주행모터쇼, 그 뜨거운 현장 속으로 확인
    카테고리 없음 2020. 2. 28. 06:34

    안녕하세요, 제3회 판교 자율 주행 모터 쇼 대학생 기자 오세용니다. 당신이다.


    '세로프게 경기, 자율 주행을 꿈꾸는 '2019년 11월 1개에서 11월 3개까지 열린 제3회 판교 자율 주행 모터 쇼! 이벤트 잘 보셨나요? 풍성한 볼거리와 충실한 이벤트로 구성되어 여기저기 구경하면서 3가지 행사가 송살함에 지면, 버린 상념이다. 이번 행사는 많은 첨단 자율주행 작은 기업들이 참여해 다가온 자율주행 기술을 실감나게 체험할 수 있었고, 더 많은 관람객의 참여와 뜨거운 열기를 보여준 각종 대회 참가자 덕분에 매우 빛났습니다. 판교 자율주행 모터쇼의 지난 여정, 이번 포스트를 통해 다시 한번 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공연장의 화려함과 뜨거운 열기를 담기에는 역부족이지만, 그래도 글을 읽는 여러분들에게, 회장을 리얼하게 보여드리기 위해서 영상도 준비하고 있으니까, 한 번 봐 봅시다.​


    >


    판교 자율 주행 모터쇼는 세계 최초의 자율 주행 모터쇼에서 올해 3차 기념 행사를 맞이합니다. 명성에 걸맞게 다양한 자율주행 기술을 가진 중소기업들이 Business Day에 참여해 자리를 빛냈습니다. 이날 열린 산업박람회는 많은 중소기업인이 교류할 수 있는 소중한 자리였습니다. 뿐만아니라자율주행기술에관심을가진많은학생들과개인들도참여해서관련기술이얼마나발전했는지직접확인할수있는,누구에게나열려있는기회였습니다.자율주행 유망기술이 한자리에 '자율주행 산업박람회'에서는 다양한 기업이 자신의 자율주행 관련 기술을 선보이면서도 일반 시민과 학생의 눈높이에 맞춘 설명도 공급해 관람객들이 더 큰 행사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산업박람회에서 역량을 보여준 다양한 중소기업·단체와의 인터뷰를 소개합니다.


    >


    효과적인 자율주행 기술 교류의 장, 각종 세미나 등 이날 자율주행 세미나 등 역시 개최됐습니다. 자율주행 산업을 위한 학계, 연구기관의 교류 및 특강자 분들이 초청하여 다양한 키노트 스피치를 관람할 수 있는 자리였습니다. 동시에 진행된 자율주행 포뮬러 세미나 답지 않게, 역시 매우 관심 있는 테마로 발표를 해 주목을 받았습니다. 세계적인 추세인 대학생 자율주행 포뮬러 대회를 국내에 도입하기 위해 독일 최고의 칼스루 공과대학 자율주행 포뮬러 팀원이 다양한 방면에서의 교육과 세미나 "나쁘지 않다"를 공급해 주었습니다.


    >


    이렇게 행사 첫날은 다양한 자동 운전 기술의 미래 비전을 직접 확인하고 남녀노소가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는 교류의 페어를 엿볼 수 있었다 한일이었습니다. 판교 자율주행 모터쇼가 세계 자율주행 시장을 선도하는 행사임을 확인할 수 있는 자리이기도 했습니다.


    11월 21과 31이틀 간은 자율 주행 산업 내 네트워크의 확대를 위한 각종 체험 행사와 함께 우리 나쁘지 않다고 자동차 산업의 미래 인재들이 참여하는 경진 대회가 개최되 옷슴니다. 초등학생부터 대학생까지 분야별로 전체 참여 가능한 경연대회였습니다. 최선을 다한 학생들의 멋진 경기 모습은 전체 관람객의 감탄을 자아내기에 충분했습니다.분야별로 이뤄진 다양한 자율 주행 경기 대회'대학생의 자동차 융합 기술 경진 대회'는 100%전기로 움직인다'E-포뮬러'부문과 대학생이 직접 제작한 자율 주행 차량에 미션을 수행하는 '자율 주행 부문'의 2개 분야에서 우승 팀에게는 상장과 트로피 상금이 수여되 옷슴니다. 확충 자율주행을 꿈꾸는 청소년이 참가한'레고 자율주행차 경진대회'도 열렸고, 고교생을 대상으로 한'아두이노 자율주행차 대회'도 열려 눈길을 끌었습니다. 중학생을 비롯한 비교적 어린 친국이 자율주행 기술을 이해하고, 멋지게 설명하는 모습도 매우 인상 깊었습니다. 그들의 인터뷰는 아래 링크에서 볼 수 있습니다.


    >


    인산인해의 자율주행차 체험행사는 이날 진행된 체험행사와 함께 관계자와 시민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경기도가 직접 개발하고 운영하는 자율 주행, 셔틀 차량'제로 셔틀'과 함께 그곳의 i30차량, 국민 대학의 스포티지 차량까지 관람객들에게 자율 주행 기술을 체험할 수 있도록 자기 선 소리에도 불구하고 시민들의 뜨거운 반응에 현장에서 체험 프로그램이 조기 마감이 예상되는 일도 한 슴니다. 이날 수백여 명의 관람객이 자율주행차량과 함께 미래를 체험했습니다.


    >


    4차 산업 혁명을 미리 맛 볼 수 있는 체험하는 곳도 마료은도에만 아니라 다양한 연령인 관람객의 관 심을 유발할 수 있도록 행사장 곳 곳에 설치된 체험하는 곳도 폭발적인 트렌드를 모았습니다. '4차 산업 혁명 미래 전시관'이 조만간 하쟈싱았어요. 각종 VR의 체험, 드론 시뮬레이터, 3D프린팅&3D펜 등을 직접 다루고 볼 수 있는 장소이기도 하고 교육 목적으로도 안성맞춤이었어요. 이곳에서는 스탬프를 모으면 선물로 교환하는 행사도 진행돼 많은 학생들이 북새통을 이뤘습니다. 어떤 부스가 있었는지 다시 보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하세요!


    >


    >


    살펴본 것처럼 3가지 사이의 행사가 성황리에 완료했습니다. 이번 제3회 판교 자율 주행 모터쇼를 통해서 4차 산업 혁명의 핵심 기술인 자율 주행이 정말 너 차에 온 리을 느끼고 볼 수 있었습니다. 뛰어난 기술과 기업의 핵심 역량을 선 보인 행사 첫날부터 흥미로운 이벤트와 대회가 열린 2일째와 3일째에는 여러가지 체험 행사에 몰두하면서 어느새 주말이 가지과에 된 것 같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


    아쉽게도 올해는 끝났지만 경기도와 판교테크노밸리 혁신클러스터인 경기대기업성장센터의 지원처럼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우리 자신의 자율주행 기술에 대한 기대는 점점 높아질 것 같습니다. 자율주행 기술의 밝은 미래가 돋보이는 멋진 행사여서 여운이 남습니다. 저는내년에진행될판교자율주행모터쇼의다른콘텐츠들처럼다시한번찾아보겠습니다. 세계 최고의 창업과 기술혁신 생태계를 자랑하는 경기도 판교! 자율주행산업의 중심에 있는 '판교 자율주행 모터쇼', 각종 프로그램 등 내년 행사장에서 또 자신감 넘친다!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