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영화] Bird Box, 버드 박스 / 2018 / 산드라 블록, 트래반트 로즈, 존 스토리코비치 좋구만
    카테고리 없음 2020. 2. 21. 23:47

    Bird Box, 버드 박스


    >


    ​​​​​​​​


    >


    갑자기 나빠진 한 크리처를 보면 자살하는 사건이 일어난다.세상은 순식간에 아비규환으로 변했고 만삭의 말라리는 한 집안에 몸을 의탁한다.그곳에서는 이미 많은 사람이 피난해 있고, 모두들 밖에 보지 않기 때문에 창이라는 창문은 모두 막아 버린다.만삭의 메리 같은 만삭의 올림피아는, 그 집에 의문의 남성을 넣는다.마레리ー과 올림피아는 동시에 출산하였지만, 곧 그 남자가 마레리ー, 톰, 그래서 아이 둘을 빼고 모두 자살하거나 나쁘지 않은 살해된다.5년 후, 멜 로리와 톰은 '릭'라는 남성의 무전기 신호를 듣고 곧장 그를 만 괜찮은 아키 때문에 눈을 가리고 모험을 시작하는데...((주의)세상 밖을 보도록 하겠다는 사람에 의해서 톰은 무리하게 세상을 보게 되어 그 자리에서 자살을 한다.마레리ー와 두 자녀들은 산을 넘어 강건한 당신 가운데 릭이 있는 곳에 가서 둔다.릭은 시간적 장애아이고 맬로리와 아이들은 평화로운 장소에서 많은 시간적 장애아를 만난다.


    >


    >


    휴대전화가 만들어낸 세상과의 불통이 매우 개인적인 견해다.영화는 1차적으로 우리가 상상을 초월한 한 그에셍면체 같은 크리처를 보면 죽지 않는 설정을 내걸었다.하지만 이를 좀 다른 차원에서 생각해 보면 그 크리처는 우리가 하루에 수십 번 만져보는 휴대전화가 아닌가.크리처가 휴대전화라는 설정 아래 내가 소견한 영화의 의미를 몇 가지 적어보려고 한다.


    >


    SURFING 우리는 어떻게 검색 엔진을 이용해 무엇인가를 검색할 때, "웹서핑"이라는 용어를 사용한다. SURFING은 사전적인 의의로 "파도타기"를 정의하고, 말렐리와 아이들은 릭을 찾아 강물의 SURFING을 탄다.


    >


    >


    트와이트ER를 즐겨 쓰는 SNS 중에 트와이트ER가 있었고 트와이트ER는 사전적 의의로 새가 지저귀는 의미였다.영화 속엔 크리처가 다가왔을 때 멀로리가 키우던 새들은 초자연적인 힘 때문인지 그 지저귀의 강도가 세진다.크리처가 휴대폰이라는 명제를 걸어놨으니 트와이트ER 사용자는 나쁘지 않은 휴대폰을 만지는 횟수와 트윗 횟수에 비례하지 않을까.


    >


    >


    멀럴리가 살아남은 이유 멀럴리는 세상과 단절된 채 집안에서 그림만 그리며 살고 있다.심지어 TV도 보지 않는다는 단서를 본인답지 않게 그린 그림을 TV 앞에 놓은 장면이 바로 그것이었다.휴대전화로 통화하다 수십 분 뒤 피가 배어 나올 정도로 창문에 머리를 찌르는 임산부의 모습도 심상치 않았다.멀럴리가 그린 그림에는 어둠 속에 남녀노소가 많은 사람들이 어두운 얼굴로 모여 있지만 멀리는 서로 연결되지 않는 사람들이라고 말합니다.휴대전화를 통한 소셜네트워크에서는 서로 연결된 것처럼 보이지만 멀럴리가 말하는 연결고리는 현실에서의 그들이 아닐까.


    >


    >


    ​​​​​​​


    >


    #영화 #영화후기 #영화후기 #영화추천 #영화블로그 #MOVIE #영화감상 #넷플릭스 #넷플릭스 #넷플릭스 #버드박스 #BIRBOX #산드라블록 #존마르코비치 #SNS #트와이트ER #눈가리개 #트라반트로즈


    댓글

Designed by Tistory.